경향선교회 2016년 계획

경향선교회는 2016년에 다음과 같은 주의 일을 섬깁니다

경향선교회 소개

구약의 이사야 선지자는 「여호와께서 자기를 애굽에 알게 하시리니 그 날에 애굽인이 여호와를 알고 제물과 예물을 그에게 드리고 경배할 것이요 여호와께 서원하고 그대로 행하리라 여호와께서 애굽을 치실 것이라도 치시고는 고치실 것인고로 그들이 여호와께로 돌아올 것이라 여호와께서 그 간구함을 들으시고 그를 고쳐주시리라 그 날에 애굽에서 앗수르로 통하는 대로가 있어 앗수르 사람은 애굽으로 가겠고 애굽 사람은 앗수르로 갈 것이며 애굽 사람이 앗수르 사람과 함께 경배하리라 그 날에 이스라엘이 애굽과 앗수르로 더불어 셋이 세계 중에 복이 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복을 주어 가라사대 나의 백성 애굽이여, 나의 손으로 지은 앗수르여, 나의 산업 이스라엘이여, 복이 있을지어다 하실 것임이니라」(사 19:21-25)고 하였다. 앗수르 사람과 애굽 사람은 하나님의 회중에 들어올 수 없는 사람으로 알았는데 하나님은 그들에게 자신을 알게 하고 복이 되게 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세계선교는 하나님에 의해 세계의 열방 가운데서 진행되는 것임을 알게 해 주는 말씀입니다.
올해도 경향선교회는 가는 선교사와 보내는 선교사의 역할을 결집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명하신 세계선교의 사명을 아래와같이 수행하려 합니다.

1. 파송한 선교사와 조력하는 일입니다.

현재 경향선교회는 세계 각지에 파송한 선교사, 타선교 기관과 협력하는 선교사, 현지 자국인 선교사를 합하여 총 185명의 선교사 가족을 후원하는 것입니다.

지역 러시아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인도 아시아 동아시아 특정 남미 북미,유럽,대양주
파 송 5 3 3 1 5 9 4 4 1 35
협력 28 12 4 2 2 29 55 9 0 150
소계 33 24 7 3 7 38 49 13 1 185

2. 선교사를 파송하고, 현지인 사역자를 세우는 일입니다

금년 중에는 3명의 선교사 후보생(박건희 강도사, 이이삭 전도사, 석대은 전도사)을 선교 현지로 보내어 훈련을 받게 하고, 그 중 1명은 파송을 하려고 합니다. 현지인 가운데서는 목사 14명(카자흐스탄 1명, 동아시아 3명, 베트남 10명), 강도사 16명(카자흐스탄 1명, 동아시아 10명, 러시아 5명)을 세우려고 합니다.

3. 10개 처에 교회를 개척하고 개척된 교회들을 후원하는 일입니다.

2015년에 선교지 10개 처에 교회가 개척되었습니다. 2016년에도 10개 처 이상에 교회가 개척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선교지에는 258개의 교회와 16,406명의 성도들이 있습니다.

4. 선교지 신학교 운동을 지원하는 일입니다.

현재 선교지에서는 7개 처에 고려신학교 분교가 있고(재학생 134명), 9개 처에 예과와 성경학교(재학생 185명)가 있습니다. 이들은 현지의 언어와 문화에 익숙한 자들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자국민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자들입니다. 금년 2월에는 총 39명(베트남 16명, 동아시아 16명, 로스톱나도누 7명)의 학생들이 입국하여 고려신학교 제70회 졸업식에 참석하게 될 것입니다. 금년에도 선교지의 제자 양육을 위해 교수 요원과 물적 자원을 지원할 것입니다.

5. 선교지를 방문하는 일입니다.

경향선교회에서는 선교지의 목사 임직식, 강도사 인허식, 교역자수련회, 노회 등의 모임을 위해 선교지를 방문하고 격려하며 위로하게 될 것입니다. 4월에는 카자흐스탄, 5월에는 러시아 나홋카, 7월 중에는 베트남과 동아시아 등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6. 선교사 후보생들을 훈련하는 일입니다.

현재 선교사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언어와 문화적응 등의 훈련 중에 있는 후보생들이 총 5명 있습니다

7. 개척교회와 특수기관들을 후원하는 일입니다.

교단의 20개 처 개척교회들과 복음을 위해 수고하는 특수기관 20개 처를 후원할 예정입니다.

8. 선교지에서 유학 온 신학생들, 국내 대학에서 학업 중인 선교사 자녀들을 보살피는 일입니다

선교지에서 고려신학교로 공부하기 위해 온 학생들(2명)과 국내 대학교에 진학 중인 선교사 자녀들의(6명) 대학생활을 지도하며 돕고 있습니다.

9. 대학부와 청년회의 단기선교를 지원하는 일입니다

금년에도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우리 교회 대학부 S.F.C. 단기선교팀과 청년회 단기선교팀을 러시아 우수리스크와 필리핀에 단기선교사로 파송하여 직접 선교현장을 목도케 하고 선교적 삶을 살아가도록 훈련할 것입니다.

10. 5월 15일을 총회선교주일로 지키는 일입니다.

총회선교주일은 우리 교단의 모든 지교회들이 같은 날 한마음과 한 뜻으로 총회가 파송한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하고 특별헌금을 드리는 주일입니다.

11. 3,400명의 보내는 선교사를 확보하는 일입니다.

2015년에 경향선교회의 회원은 3,092명(일반회원 2,828명, 평생회원 74명, 특별회원 190명)이었습니다. 2016년에는 총 3,400명의(일반회원 3,110명, 평생회원 81명, 특별회원 209명) 회원 확보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12. 방송선교를 진행하는 일입니다.

석기현 담임목사님의 설교가 우리교회 방송국(GHBS)과 스튜디오, 인터넷 방송실의 협력 하에 인터넷방송(www.ghpc.or.kr(경향교회) 인터넷 매체를 통해 방송되고 있습니다.

13. 문서선교를 진행하는 일입니다.

석기현 담임목사님의 설교가 우리교회 방송국(GHBS)과 스튜디오, 인터넷 방송실의 협력 하에 인터넷방송(www.ghpc.or.kr(경향교회) 인터넷 매체를 통해 방송되고 있습니다.

14.경향선교회 헌신예배 및 기도회를 진행하는 일입니다.

경향선교회 헌신예배는 연중 9회 드리고, 특별위원 기도회는 매월 둘째 주일 오후 5시에 경향선교관 로뎀홀에서 진행됩니다. 그리고 세계선교를 위한 비전기도회가 매월 첫째 주일 오후 1시에 제2성전에서 있으며 12월 둘째 주일에는 경향선교회 총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15. 성탄절 사랑의 선물 보내기 운동을 합니다.

금년 연말에도 선교사 가정에 성도님들의 마음과 정성이 담긴 카드와 선물을 보냄으로 선교사님과 가족들, 현지 사역자들에게 힘과 응원을 전달할 것입니다.

경향교회 성도님, 경향선교회 회원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비록 어려움이 있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경향을 통해 펼쳐 가시는 선교 운동이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할 일 많은 경향에서 귀한 주의 일을 위해 보내는 선교사로 동역해 주신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금년에도 경향선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또한 아직 이 일에 동참하지 않는 성도님이 계시다면 선교회원(평생회원, 특별회원, 일반회원)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우리 모두는 ‘복음에 빚진 자’들입니다. 초기 미개한 나라일 뿐이었던 조선에 하나님께서 선교사들의 수많은 희생을 통해 복음의 씨앗을 뿌리시고 열매 맺게 하시어 이제 선교하는 나라가 되게 하신 것은 하나님이 이 땅에 주신 복입니다. 이 일에 우리 경향교회가 앞장서서 쓰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감사의 제목인지 모릅니다. ‘즐거운 마음과 기쁜 뜻’으로 모두가 동참하여 어느 때보다도 선교로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선교국장 이현상 목사

2016 청년회 단기선교 영상

2016년 대학부 제13기 단기선교 / 필리핀 잠발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