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장로부부 수련회(2019-09-21)

More videos
54
Views
   

2019 장로부부 수련회

 

2019 장로부부 수련회가 지난 9월 21일(토) 제3교육실에서 있었다.
장로 부부는 먼저 새벽기도회에서 특송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으며, 결단하며 성도들과 함께 기도하였다. 기도회 후 신선설농탕에서 아침 식사 시간을 가진 뒤 제3교육실에 모여 권구석 장로의 사회와 기도로 본격적인 수련회 일정을 시작하였다. 먼저 신학교 교수들의 강의가 있었다.
첫 번째 시간은 제네바신학대학원 신승욱 교수가 ‘장로교’란 주제의 강의를 하였고 강의를 통해 우리 교회가 서 있는 장로회의 역사적, 신학적 기원을 고민하는 가운데 바람직한 장로교회의 장로로서의 역할이 무엇인지 점검하며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시간에는 제네바신학대학원 석기신 교수가 ‘창조질서’란 주제로 강의하였다. 이어진 강의를 통해 장로교인이 반드시 알고 지켜가야 할 성경적인 올바른 삶의 질서와 마음가짐 그리고 삶에 관해 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 번째 시간에는 최창식 장로의 ‘경향 45년 회고 및 간증’을 통해 현재의 경향이 있기까지 경향의 역사 위에 함께 해 온 선배 장로들의 이야기 속에서 은혜와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마친 후에는 담임목사님께서 진행하시는 권면과 기도회 시간이 이어졌고, 특별히 희년과 교회를 위한 기도 가운데 향후 교회가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그 앞길에 매진하는 장로가 되기로 뜨겁게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순서를 모두 마친 후에는 전체촬영을 하고 선교관 로뎀홀에 모여 정겸효 장로의 식사기도 후 점심식사를 하며 교제하는 가운데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2019 장로부부 수련회를 개최케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로부부가 경향의 감독으로서 뜨거운 신앙과 열정으로 앞장서고 이를 통해 경향의 희년과 미래가 더욱 풍성한 은혜로 가득하길 기도한다.
특별히 행사를 위해 필기도구를 찬조해 준 손진모 장로와 점심식사를 찬조해 준 이충섭 장로 가정에 감사드린다.

(54)

Category: 20 교회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