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0-12 주일학교 성경캠프(리더십 캠프)

More videos
376
Views
   

제6회 유년, 초등부 주일학교 성경캠프
(Leadership Training Camp)

 

제6회 유년·초등부 주일학교 성경캠프(Leader ship Training Camp)가 ‘Show me the Faith(feat. Abraham)’라는 주제로 지난 1월 10(목)부터 12일(토)까지 파주 제네바신학대학원에서 박윤석 목사를 강사로 하여 은혜롭고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성경캠프는 70여 명의 친구들이 참가한 가운데, 15명의 주일학교 교사들이 족장(조장)으로서 팀(진행, 찬양, 예배)을 구성하여 모든 예배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진행하였다. 캠프가 시작되기 전부터 모여 함께 기도하고 의견을 나누며, 창세기 21장부터 23장까지 필사를 통해 말씀과 기도로 대회를 준비했다.
제네바신학대학원에 도착한 주일학교 어린이들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전반적인 일정 안내를 받은 후 2박 3일의 여정을 함께 할 믿음의 족장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짐으로 캠프가 시작되었다.
이틀 간 진행된 저녁예배는 6학년 친구들이 예배 사회, 기도, 성경봉독, 헌금위원으로 섬겼다. 성경캠프 주강사였던 교육국장 박윤석 목사는 첫째 날 ‘푯대를 향하여 출발! – 믿음 지키기’(창 21:1-2), 둘째 날 ‘푯대를 향하여 경주! – 기도하기’라는 말씀을 통해 모든 어린이들이 아브라함과 같은 신앙을 이어받아 경향의 주일학교를 든든히 세워갈 것을 당부하였고, 모두가 아멘으로 화답하며 많은 은혜를 받은 귀한 시간이었다.
성경갬프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먼저 ‘팀 대항 게임’을 통해 각 부족별로 단합할 수 있는 교제의 시간을 가졌으며, 특별히 승리한 팀은 여러 가지 아이템(캠프 후 조장님과 데이트권, 간식권, 보드게임 대여권, 파티룸 이용권 등)을 획득하여 보다 즐거운 일정을 보낼 수 있었다.
첫째날 밤에 진행된 ‘코스프로그램Ⅰ’에서는 아브라함과 관련된 사건을 담은 역할극, 영상, 성경쓰기를 통해 이번 주제인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에 대해 깊이 아는 시간을 가졌으며, 예쁘게 꾸며진 파티룸에서 조별기념촬영을 하며 각 부족원들과 더욱 친밀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그 중 교육국 담당교역자들과 진행팀의 환상적인 연기가 돋보인 역할극은 많은 어린이들이 아브라함의 삶에 대해 보다 생생하게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둘째날 진행된 ‘코스프로그램Ⅱ’에서는 아브라함과 같은 믿음의 경주를 달릴 주일학교 친구들을 위한 신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협동심 게임, 딱지치기, 노래 맞추기, 레이싱, 말판보드, 스틱밤 도미노 등)들이 준비되었다. 정해진 시간마다 준비된 코스로 이동한 친구들은 오감을 활용한 여러 게임들은 주일학교 친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기에 충분했다. 특별히 마지막에는 소예배실 앞 복도에 다 같이 모여 길게 나열된 스틱밤 도미노를 날려보며 준비된 일정을 잘 마쳤다. 캠프의 마지막은 각 족장과 어린이들이 ‘부족별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준비된 다양한 주제(컵타, 파워워십, 악기, 차력쇼, 리듬체조, 부채춤, 카드섹션)로 각 족별로 특별하고 기발한 공연을 선보였고, 다른 부족이 발표할 때에는 모두가 하나 되어 환호하는 모습을 보며 어느덧 하나가 된 어린이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이후에는 성도들의 귀한 찬조로 준비된 치킨을 먹으며 각 족별로 식탁의 교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찬양 시간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찬양과 율동을 통해 모든 이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하나님을 향한 노래로 하나가 되었다. 계속하여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많은 우려와 걱정이 있었지만 학부모들과 성도들의 기도로 모든 대회의 일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성경캠프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후원해 주신 모든 교역자들과 성도들 그리고 어린이들을 돌보는 일에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 교사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이번 성경캠프를 통하여 경향의 귀한 자녀들이 신앙의 리더로서 받을 사명을 더욱 든든히 세워가며 미래 경향교회의 주역이 됨은 물론, 조국 교회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구글+ 포토앨범

구글+ 포토앨범

구글+ 포토앨범

구글+ 포토앨범

경향교회 구글+ 사진에 들어가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곳은 100장까지만 보입니다.)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