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8 제67회 대한예수교장로회(고려) 총회 성료

More videos
72
Views
   

제67회 대한예수교장로회(고려) 총회 성료

제67회 대한예수교장로회(고려) 총회가 지난 9월 18(월)부터 19일(화)까지 제네바신학대학원 아카데미캠퍼스에서 목사 총대 88명과 장로 총대 59명 등 총 147명의 목사와 장로 총대들이 모인 가운데 ‘내말을 듣고 행하는 자’(눅 6:46-49)라는 표제 아래 진행되었다. 개회예배는 9월 18일(월) 오후 7시 30분 부터 총회장 홍록두 목사의 사회와 ‘우리가 하여야 할 일을 한 것 뿐이라’(눅 17:7-10)는 제목의 설교, 서기 이현상 목사의 기도, 회록서기 표성철 목사의 성경봉독, 킹스웨이중창단의 특송, 총회장 홍록두 목사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홍록두 목사는 설교에서 모든 총대들이 하나님 앞에서 무익한 종임을 기억하고 각자에게 주어진 사명에 힘쓰자고 권면했다. 개회예배 후 본격적인 총회 일정이 진행되었다. 회원호명, 개회선언, 절차보고, 규칙통과, 투표위원 선정, 임원선거, 신구임원 이취임, 꽃 증정, 공천부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정회하였다. 정회하였다가 속개된 회의에서는 헌의안을 다루었는데 이번 제67회 총회에서는 ① 총회특별부서인 총회연수원과 대회협력실 신설 건, ②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의 총회승인신학교 청원의 건, ③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 주일성수 및 3% 헌금지원 건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난 후 모든 총대가 한마음이 되어 결의했다. 이후 총회 부서 조직을 하고 다음날 새벽기도회까지 정회했다.
총회 둘째날인 9월 19일(화)은 서울남노회 부노회장 안흥수 목사의 새벽기도회로 시작했으며, 오전 9시 30분부터 영남노회장 표성철 목사의 인도로 성찬식이 진행되었다. 오전과 오후 회의시간에는 총무의 경과보고, 노회별 상황보고가 이어졌고, 각 부서 조직과 재정 청원을 승인하였다. 마지막으로 다음 총회장소를 결정하고 석원태 목사의 저서 『성경에 계시된 구속사 운동』 출판감사예배를 끝으로 총회를 폐회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3시 30분부터 출판감사예배가 진행되어 예배와 준비된 만찬을 나누며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총회에서 결의하고 기도한 대로 교단의 지교회가 더욱 든든히 세워져 하나님이 우리에게 맡기신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기를 기도한다.
금번 제67회 총회에서 새로 선출되거나 연임된총회 임원들은 다음과 같다.

총회장:김길곤 목사(제네바신학대학원교수/서울남), 부총회장:박영출 목사(임마누엘/중부), 총무: 표성철 목사(대구광명/영남), 서기:이현상 목사(제네바신학대학원교수/서울남), 부서기:고일곤목사(하림/서남), 회록서기:안흥수 목사(영천/서울 남), 부회록서기:현영훈 목사(참빛/중부), 회계:조영찬 장로(경향/서울남), 부회계:이정 장로(서머나/경인)

구글+ 포토앨범

경향교회 구글+ 사진에 들어가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곳은 100장까지만 보입니다.)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