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뉴스 2017-04-23

More videos
61
Views
   

동영상다운받기동영상다운방법
경향뉴스 2017-04-23
경향의 일주일
4월 넷째주

<교 회 소 식>
2017. 4. 23(수)

1. 오늘 우리 경향교회는 설립 44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석원태 원로목사님에 의해 1973년 4월 15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110의 1번지에서 탄생의 첫 울음을 터뜨린 경향교회는 그 후 동자동에서 2년 8개월, 여의도에서 22년을 머물면서 평화시대를 사는 값을 감당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 전력을 다하였습니다.
1994년 9월 학교법인 경복학원을 인수하여 이듬해 7월 새성전 기공예배를 드리고, IMF 환란의 어려움 중에서도 성전공사를 완공하여, 1998년 4월 15일 기쁨으로 새성전에 입당하였습니다. 그리고 2003년 12월 6일 영광의 헌당예배를 드림으로 세계를 받은 교회로서 축복의 큰 그릇을 준비하였습니다.
2004년 9월 20일 2대 당회장이신 석기현목사님께서 위임하심으로 1대 당회장목사님의 신학과 신앙과 사명을 계승받아 축복의 원년을 보냈습니다.
2007년은 하나님의 뜻과 섭리 가운데 축복과 미래의 소망이 있는 땅을 허락하셔서 11월25일, 경향선교관 개관감사예배 그리고 2008년 6월29일에는 신축한 경향교회교육관 개관감사예배를 큰 감사와 감동 속에 드렸습니다.
2010년 6월25일부터 7월3일까지는 우리 교단이 세계선교를 시작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고 감사하기 위해 각 나라에서 사역하던 선교사들과 그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총회세계선교 제30주년 기념감사선교대회”를 경향교회를 중심으로 열흘 동안 진행하였습니다. 우리는 다함께 세계선교의 현장에서 놀라운 은혜를 부어주신 하나님의 축복의 손길을 돌아보며 영광을 돌리는 큰 축제의 시간으로 삼았으며, 하나님께서는 이후에도 세계를 받은 교회라는 이름에 걸맞게 헌당과 헌관이라는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동안에도 해마다 선교사를 파송하도록 섭리해 주셨습니다.
특별히 하나님께서는 2016년 고려신학교 인가의 길을 활짝 열어주심으로 교육부로부터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로 인가 승인을 받게 해 주셨습니다.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는 고려신학교의 역사와 전통과 사명을 계승하는 선지학교로서 2017년 3월7일에는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 개강 및 초대총장 취임 예배를 드리는 역사적인 순간을 기쁨으로 맞이하였습니다. 그리고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의 출발과 함께 평생교육원을 설립하여 신학교운동 뿐만 아니라 평신도교육에 더욱 힘써 개혁주의 신학운동과 교회를 통한 하나님의 구속사 운동의 사명을 더욱 힘 있게 감당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오늘, 우리는 광야시대 40년을 통과하여 이제 희년을 바라보는 교회설립 44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이 영광스러운 날을 맞이한 오늘, 교회를 중심으로 예수 안에서 멋지게 함께 지어져 감으로써 평화의 시대를 살아가는 경향의 성도들이 받은 사명을 넉넉히 감당함으로써 현재보다 천 배나 더하게 하실 하나님의 놀라운 은총을 자자손손대대로 누리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 지난주일은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달리셨다가 사흘 만에 부활하신 승리의 날을 기념하고 감사하는 부활절로 지켰습니다. 이날 담임목사님께서는 “주께 부르짖어, 뛰어나게 하셨나이다”는 제목의 메시지를 전해주셨으며, 예배 중에는 주님의 부활승리를 기뻐하며 성찬식과 정성어린 예물을 드렸습니다.
주일 오전에는 유년·초등부 주일학교 부활절 대축제가 오후에는 영아·유아·유치부 및 새소식반 총동원 부활절 대축제가 600여 명의 친구들과 부모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성체육관에서 있었습니다. 찬양과 율동에 이어 담임목사님께서 기도해 주신 후 뮤지컬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을 통하여 나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기억하며 함께 은혜를 나누었습니다.
저녁 부활절찬양예배는 시온·호산나·할렐루야 연합찬양대의 “희망으로의 여정”이라는 제목의 아름답고도 웅장한 칸타타를 통해 하나님께 큰 영광과 감사를 올려드렸으며, 담임목사님의 축도로 은혜롭고 풍성한 모든 순서를 마쳤습니다.

3. 제124회 서울남노회 정기노회가 지난 화요일 본 교회당 제2성전에서 있었습니다. 우리교회 여전도회 연합찬양대의 찬양과 노회장 이현상 목사님의 설교로 개회예배를 드린 후, 개회하여 신구임원 이취임을 하였으며, 각 부서별 조직 및 사업보고, 각 시찰회의 상황보고, 지 교회의 각종 청원을 허락한 후, 노회의 예·결산을 심의 후 강도사 인허식을 끝으로 폐회를 선언함으로서 정기노회를 마쳤습니다. 금번 노회에서는 본 교회 경규성, 이상민, 최동우 전도사님께서 강도사로 인허를 받으셨습니다.

1. 오늘은 경향교회 설립 44주년 기념주일입니다. 성도들과 제직들은 개인적으로 감사헌금을 드리시기 바랍니다. 오늘 중식과 석식을 교회에서 성도들에게 대접합니다.

2. 경향비전기도회가 오늘 오후1시 제2성전에서 있겠습니다. 금주는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성도님들께서는 경향 비전 기도회에 함께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오늘 밤 예배는 교회설립 44주년기념 감사부흥사경회의 마지막 날 밤 집회로 모입니다. 설교는 제네바신학대학원 교수이신 정연철 목사님께서 하시며 찬양은 할렐루야찬양대가 준비하시겠습니다. 찬양대원께서는 오후3시까지 제1세미나실로 오셔서 찬양연습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부흥사경회의 마지막 밤 집회에는 온 가족이 함께 오셔서 자녀들과 더불어 축복의 말씀을 받으시고 풍성한 감사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부흥사경회에 참석하지 못한 성도님과 초대하기 원하시는 분을 교회로 인도하는 전도의 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은 저녁집회 때만 넣어주세요 – 오늘 밤 집회 후 강사님과 당회원 부부, 강사님과 교역자의 기념촬영이 본 장소에서 있겠습니다. 기념촬영을 마친 후 당회원께서는 당회실로 모여주시기 바랍니다.]

4. 금주 수요밤 예배는 제43-45여전도회 헌신예배로 드립니다. 설교는 이상민 강도사님께서 하시며, 찬양은 한나 찬양대가 준비하시겠습니다.

5. 2017년도 여자구역장 세미나가 금주 목요일 경기도 광주에 있는 화담숲에서 진행되겠습니다. 교회 출발은 오전 8시 경향학원 운동장에서 있겠습니다.

6 금요밤 기도회는 오후9시에 있습니다. 금주 기도회 중 특송은 시온찬양대 임역원 일동이 준비하시겠습니다.

7 중·고·대학·청년 별들의 봄학교가 금주 토요일 오전9시에 롯데시네마 가양점에서 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를 관람하겠습니다.

8. 다음 주일 낮에는 예배봉사위원 기도회, 교육위원회, 유아세례 시취문답, 정기당회, 심방장 모임이 있으며 밤에는 구역장 헌신예배로 드리겠습니다.

<교단소식>

1. 서울남노회 여전도회연합회 월례회가 금주 월요일 오전11시에 언약장로교회당에서 있겠습니다. 교회 출발은 오전 10시20분에 제1주차장에서 하겠습니다.

2. 제1회 제네바신학대학원 학생수련대회가 금주 화요일부터 금일까지 제네바신학대학원에서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는 주제로 진행되겠습니다.

* 기타 자세한 소식은 교회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일밤 : 예배후 주교교사 교안 준비회로 모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요밤 : 예배후 담임 목사님의 인도로 구역장 성경공부가 있겠습니다.
구역장님께서는 교구별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1)

Category: 15 경향뉴스